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 6회 전국학생 체육대회 참가 요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2-03-16 14:24
1. 종별 및 세부종목
- 장애유형 : 지적발당장애
- 등급 : open
- 성별 : 남
- 세부종목 : 단체전
- 구분 : 중, 고


2. 참가자격
-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지적발달 장애인
- 제6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 참가요강에 의하여 참가신청을 필한 팀.

3. 참가인원 및 세부종목 신청
- 경기임원 : 2인 이내(감독 1인, 코치 1인)
- 선수 : 12인 이내
※ 중학교부, 고등학교부 별도 신청. 단, 학생체전에 참가신청한 선수는 전국체전에 참가할 수 없음.

4. 경기방법
-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하되, 전, 후반(12분씩)으로 구분하여 경기를 진행하고, 무승부일 경우에는 연장전(3분)을 실시한다.
- 장애등급에 따른 구분은 따로 하지 않으며, 대회운영에 있어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장애인농구 경기를 주관하는 대한장애인농구협회 또는 파견된 경기기술위원장이 이를 결정한다.
- 유니폼규정
가. 앞, 뒤가 같은 단색의 유니폼을 착용하여야 하며, 경기 중 상의 유니폼을 하의 유니폼 속에 넣어야 한다.
나. 유니폼 속에 입는 언더셔츠의 모양은 무관하나 유니폼과 같은 단색의 색상이어야 한다.
다. 유니폼 배번은 동번호 규격(높이가 20cm 이상), 앞번호 규격(높이가 10cm 이상)의 크기로 부착하여야 하며, 숫자의 굵기는 2cm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배번은 4번에서 15번 까지 사용할 수 있다.
라. 팀은 어두운 색과 밝은 색으로 제작된 2벌의 유니폼을 준비하여야 하며, 프로그램에 먼저 기재된 팀이 밝은색 유니폼, 뒤에 기재된 팀이 어두운색 유니폼을 착용하여야 한다. 단, 두 팀이 합의되었을 경우 바꾸어 입을 수 있다.
- 기타 장비
주심은 어느 선수든지 다른 선수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는 물건을 착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예:반지, 시계 등)
※ 참가신청 관련 : 각 시,도 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참조 및 문의 요망


첨부 :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요강 원문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