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사] 우정사업본부, 제18회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6-13 17:34


잠실 서울시학생체육관서 27개팀 400여명 열전.jpg

[이데일리TV 이대원PD]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장애인에게 운동경기를 통해 꿈과 희망을 주고 장애인체육을 지원하기 위해 6일부터 잠실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제18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6일 아산휠스파워와 서귀포썬더휠스 경기를 시작으로 치러지는 이번 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7일 개막식과 대회 마지막날인 10일 결승전까지 5일간 열전에 돌입한다.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우정사업본부가 휠체어 농구발전과 장애인 체육 진흥을 위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2002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국내에서 열리는 휠체어 농구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꼽힌다.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장애인 부문 남자1부(선수), 남자2부(아마추어), 여자부와 비장애 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올해는 남자1부 5팀, 남자2부 10팀, 여자 5팀, 비장애인 7팀이 참가해 총 27개팀, 약 400여명의 선수가 선의의 경쟁과 따뜻한 화합의 장을 펼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과 개인에게 총 1,7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또, 모든 참가팀에게 총 2,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대회에서도 총 상금 4,440만원에 27개팀 약 400여 명의 선수가 열전을 벌였고 남자1부 ‘서울시청’, 남자2부 ‘대전’, 여자부 ‘고양레드폭스’, 비장애인부 ‘한국체대OB’가 우승컵을 차지했다.

개막식이 열리는 7일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경품도 마련된다. 4인조 여성 트로트 걸그룹 ‘미스트롯’식전공연과, 치어리더 ‘드림팀’과 하이틴 치어리더 ‘팝플레이’의 응원이 마련돼 있다. 대회 중간 푸짐한 선물과 쿼드콥터를 이용한 경품교환권도 증정한다.

선수들 응원을 위해 경기장을 찾은 1천여 명의 정신여고 학생들이 ‘사랑의 편지쓰기’행사를 통해 꿈과 희망, 격려 메시지를 담아 선수들에게 전달해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휠체어농구대회의 모든 경기는 별도 매표없이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번 대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장애인 스포츠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며 “우정사업본부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포용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데일리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