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14회 우정배 휠체어 농구대회] 춘천스마일 vs 서울비젼

작성자
윤지혜
작성일
15-06-07 20:51


_MG_5840.JPG

[제14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춘천스마일 vs 서울비젼
# 6월 7일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경기결과(춘천스마일 VS 서울비젼)

춘천스마일 33 (8-6, 5-6, 12-6, 8-12) 30 서울비젼

1쿼터(8-6)
6월 7일 두 번째 경기. 첫 득점의 주인공은 춘천스마일의 서동락이었다. 이후 득점에 있어서 소강상태를 보이던 두 팀. 경기시작 후 4분이 지나고, 서울비젼이 동점을 만들며 정적을 깼다. 이후 춘천스마일 정금성의 파울로 자유투의 기회를 얻은 서울비젼은 바로 타임을 요청하며 작전을 구사했다. 시작부터 양 팀의 공격적인 플레이로 많은 파울과 자유투가 이어졌지만, 낮은 성공률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8:6으로 1쿼터가 종료되었다.

2쿼터(5-6)
서울비젼의 연속된 리바운드로 시작된 2쿼터. 그러나 득점 성공률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서울비젼의 패스미스가 춘천의 득점으로 이어지며 경기가 기우는 듯 했으나 서울의 수비 역시 만만치 않았다. 양 팀 모두 2쿼터에만 4개씩의 파울을 추가하며 화끈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2쿼터 역시 연이은 파울과 자유투 속에서도 낮은 득점을 보이며 13-12로 마무리됐다.

3쿼터(12-6)
어수선한 흐름을 끊은 조병욱의 득점으로 서울비젼은 13:14로 역전하며 경기의 흐름을 바꿨다. 연이은 공격에 이어 리바운드까지 잡아내며 연속 득점에 성공한 서울비젼. 그러나 이복용의 5파울 퇴장으로 불씨를 살리지 못했다. 화끈한 몸싸움이 이어지던 3쿼터 중반, 서동락의 득점으로 재역전에 성공한 춘천스마일. 서울비젼은 타임을 요청했고, 재역전을 위한 작전을 준비했다. 이후 치열한 몸싸움과 함께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던 두 팀. 역전의 흐름을 끊은 건 춘천스마일이었다. 공격의 흐름을 탄 춘천스마일은 이후 연이은 득점으로 25:18 7점 차로 달아났다.

4쿼터(8-12)
4쿼터 시작 후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3점차로 바짝 추격한 서울비젼. 그러나 춘천스마일 서동락에게 바스켓카운트를 내주며 초반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4쿼터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춘천스마일 최승택, 서울비젼 조병욱이 5파울 퇴장 당하며 두 팀 모두 아쉬운 파울 관리를 보여주었다. 이후 두 팀은 사이좋게 득점을 나눠가지며 팽팽한 기싸움을 이어갔다. 서울비젼 안정백의 득점 이후 1점차 승부가 이어지던 경기 중반, 흐름을 깬 주인공은 춘천스마일 서동락이었다. 춘천스마일은 서울비젼의 파울로 인해 얻은 자유투 2개를 서동락이 모두 성공시키며 3점 차로 달아났다. 마지막까지 쫓고 쫓기는 싸움을 거듭한 두 팀. 서울비젼은 작전타임 요청 등으로 분위기를 끊으려 했으나 춘천스마일은 리드를 내주지 않았다. 화끈한 몸싸움이 돋보였던 춘천스마일과 서울비젼의 경기. 결과는 33:30, 춘천스마일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글/사진 KWBF 명예기자단 윤지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