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고양시 홀트 vs 대전

이메일
starry210@gmail.com
작성자
박주혜
작성일
12-04-18 23:27
KWBF 명예기자단 | 기사입력 2012-04-18 (서울=KWBF)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고양시 홀트 vs 대전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이하 고양시장컵)'의 개막경기는 고양시 홀트와 대전이 승부를 다투었다.

1쿼터 시작부터 고양시 홀트의 우세 속에 경기가 진행되었다. 고양시 홀트는 정확한 패스와 슈팅으로 공격을 꾸준히 성공하였으며 철저한 블록과 리바운드로 수비에서도 우세를 점했다. 대전은 이에 맞서 양훈모 선수의 돌파로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했지만 골밑에서의 잦은 패스미스와 슛 정확도가 아쉬웠다.

2쿼터에 접어들면서 두 팀의 점수차는 더욱 크게 벌어졌다. 고양시 홀트의 확실한 리바운드와 바로 연결되는 속공에 대전은 속수무책으로 점수를 내주었다. 이윤주 선수의 장거리 패스가 정확히 방세훈 선수로 연결되었고, 방세훈 선수가 실패한 공을 오기석 선수가 리바운드하여 깨끗하게 처리하였다. 고양시 홀트의 완벽한 세트플레이에 대전은 조현석 선수의 높이를 이용하여 꿋꿋이 대적했지만 여전히 점수차를 좁히기에는 역부족이었다.

3쿼터 초반, 조현석 선수의 자유투 성공과 연이은 득점 성공으로 대전이 살아나는 듯 보였다. 특히 몸싸움에서 우세를 점하지 못하였지만 끝내 공격에 성공하는 양훈모 선수의 플레이가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조승현 선수의 흔들림없는 패스와 슈팅으로 고양시 홀트의 안정적인 득점이 계속되었다. 종료 직전, 이윤주 선수의 깔끔한 중거리 슛이 성공하면서 코트 분위기는 완전히 고양시 홀트쪽으로 기울어졌다.

4쿼터는 대전 양훈모 선수의 득점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대전의 실수가 잦아지고 양훈모 선수의 돌파가 고양시 홀트의 수비에 번번히 막히면서 대전의 공격 실패가 고양시 홀트의 득점으로 이어졌다. 더불어 조승현 선수의 정확한 슈팅으로 고양시 홀트는 더욱 앞서나갔다. 반복되는 공수전환에도 불구하고 골밑에서의 잦은 실수로 공격이 실패하자 대전 선수들의 얼굴에 아쉬움이 가득했다. 결국 85 대 39로 고양시장컵 개막경기의 승리는 탄탄한 팀워크의 고양시 홀트가 가져갔다. 비록 큰 점수차를 보이기는 했으나 대전의 밀착수비 역시 인상적이었다. 이로써 고양시 홀트는 1승을 거두었고 대전은 1패가 되었으며, 두 팀 모두 다음 대전상대로 서울비젼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글/KWBF 명예기자단 박주혜 사진/KWBF 명예기자단 박주혜



<저작권자(c)KWBF.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고양시 홀트와 대전의 경기 시작을 알리는 점프볼, 양팀의 센터들이 공을 향해 손을 뻗고 있다.
고양시 홀트 vs 대전.JPG

고양시 홀트 이윤주 선수가 리바운드 이후 공격을 하기 위해 드리블을 하고 있다.
리바운드.JPG

골밑을 차지하기 위해 양팀 센터들이 치열한 몸싸움을 하고 있다.
양 팀의 치열한 몸싸움.JPG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