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회식

이메일
starry210@gmail.com
작성자
박주혜
작성일
12-04-18 23:11
KWBF 명예기자단 | 기사입력 2012-04-18 (서울=KWBF)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회식



'제 18회 고양시장컵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이하 고양시장컵)'가 1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4일간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치뤄진다.

대회 첫 날인 17일 오후에는 열전의 시작을 알리는 고양시장컵의 개회식이 열렸다. 9사단 군악대의 연주로 활기차게 시작한 개회식에는 대회 참가 선수와 가족, 여러 내빈들이 자리했다. 또한 휠체어농구 팬들과 지역 학생들의 응원이 더해져 열기가 한층 뜨거웠다.

말리 홀트 이사장의 개회 선언을 필두로 여러 내빈들의 대회사와 환영사, 축사, 격려사가 이어졌다. 최성 고양시장은 "전국 규모의 큰 대회인만큼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며 "런던장애인올림픽을 앞두고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그 중심에 고양시장컵이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휠체어농구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감사패(고양시 홀트 방필규 플레잉코치)와 공로패(현대홈쇼핑) 전달, 최성 고양시장과 한기범 전 국가대표를 비롯한 내빈들의 휠체어 자유투 시범 등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 대회는 홀트아동복지회와 고양시체육·생활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1995년부터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국내 장애인팀 9개팀이 두 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리그를 치룬 후 각 조 1, 2위 팀의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글/KWBF 명예기자단 박주혜 사진/KWBF 명예기자단 박주혜


<저작권자(c)KWBF.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회식에 고양시장, 한기범 전 농구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하여 많은 귀빈들이 참석하였다. 사진은 귀빈석 내빈 모습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회식.jpg

대회 시작전 정정당당한 플레이를 약속하는 고양시 홀트의 김을환선수가 선서를 하고 고양시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
선수 선서.JPG

고양시장컵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 및 심판들이 농구코트에 정열해 있다.
선수단과 심판진.jpg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