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 대한장애인농구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고양시장컵 제18회 홀트] 무궁화전자 vs 서울시청

이메일
ks58yj@naver.com
작성자
이윤지
작성일
12-04-18 21:08
[KWBF 명예기자단ㅣ기사입력 2012-04-18]

2012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펼쳐지는 제 18회 고양시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이 대회의 우승후보로는 3팀을 꼽을 수 있다. 3년 연속 1, 2, 3위를 번갈아 석권하고 있는 고양시홀트, 무궁화전자, 서울시청이다. 그리고 오늘 개막식 전에 펼쳐지는 3경기 중 마지막 경기에는 빅매치가 예고되어 있었다. 전통강호의 무궁화전자와 서울시장배 대회에서 무패 우승을 거둬 사기가 충전된 서울시청의 경기가 그것이다.


확실히 두 팀의 경기는 매끄러웠다. 휠체어를 다루는 능력, 패스, 슛까지 빠르고 단단했다. 하지만 1쿼터는 예상과는 다른 전개로 펼쳐졌다. 팽팽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것과 달리 16:7이라는 스코어로 마무리 되었다. 서울 시청이 김동현, 김지남, 김영무의 득점을 앞세워 16점을 올리며 경기를 리드했다.


1쿼터에서 7득점에 그친 무궁화전자도 2쿼터에선 공격에 힘을 더했다. 고광엽 선수가 6득점을 올려 추격에 박차를 가하는 듯 했다. 하지만 서울시청의 에이스 김동현 선수를 막진 못했다. 빠른 스피드와 힘, 정확성을 두루 갖춘 김동현 선수는 2쿼터에서 완벽한 활약을 펼쳤다. 10점 이상의 득점을 올렸고, 큰 체격으로 블로킹과 리바운드를 제압했다. 2쿼터가 끝날 때의 스코어는 37:21로 점수 차가 더 벌어져 있었다.


3쿼터, 4쿼터를 거칠수록 양 팀의 승패는 명확히 드러났다. 서울시청은 김동현, 김지남 선수를 필두로 단단한 경기력을 이어나갔다. 무궁화전자 또한 서영동 선수의 득점을 앞세워 추격전을 벌였으나 따라잡진 못했다. 경기 후반 득점 찬스를 놓치는 등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경기는 67:47로 종료 되었다. 다소 큰 점수 차로 게임이 진행되었지만 경기는 박진감이 넘쳤으며 선수들의 투지도 엿볼 수 있는 좋은 경기였다.


경기가 끝나갈 무렵, 호곡중학교 학생들 약 420명이 경기 관전을 위해 경기장을 찾았다. 손에 앙증맞은 응원도구를 하나씩 들고 응원하는 모습에 경기장을 후끈 달아올랐으며, 선수들도 힘을 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휠체어 농구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경기장. 앞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기장을 찾아주길 바란다.


[글/KWBF 명예기자단 이윤지 사진/KWBF 명예기자단 이윤지]

2012년 4월 18일 고양시장컵 대회에서 무궁화전자와 서울시청의 예선 경기에서 점프볼을 서울시청 김동현 선수가 같은팀 김지남 선수를 향해 공을 패스하고 있다.
사진 006.jpg

무궁화전자의 고광엽 선수가 슛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 021.jpg

후곡중학교의 학생들이 손을 흔들며 무궁화전자와 서울시청의 경기를 열열히 응원하고 있다.
사진 013.jpg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