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엉뚱한 몰수패 규정으로 승패가 바뀐 경기에 대한 설명 바랍니다.

이메일
kor_no14@hanmail.net
작성자
김지남
작성일
21-11-23 08:07
제8회 제주도지사배전국휠체농구대회 3ㆍ4위전 대구 vs 춘천 경기도 중 춘천팀이 경기를 거부하고 코트 밖으로 나가버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판, 경기테이블에서는 있지도 않은 경기규칙으로 코트로 돌아오기까지 10분이라는 시간을 주고 대구 팀에 자세한 설명도 없었으며, 10분 시간을 공식적으로 전광판에 표출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구 팀이 볼 때 10분 넘어 코트로 복귀한 것으로 보아 얘기했지만, 심판은 경과되지 않았다며 벤치 테크니 컬 파울 하나를 주고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대구 팀 분위기는 차가워지고 선수들은 기다리는 동안 몸이 굳어버려 경기력이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휠체어농구 경기규칙에서 다음과 같을 때 몰수로 패 당한다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1. 경기개시 예정시간 15분이 경과하도록 팀이 경기장에 나오지 않았거나 5명의 선수 가 경기장에서 경기할 준비를 갖추지 못했을 때
1. 경기가 진행되려는 것을 행동으로 방해할 때
1. 주심이 경기를 진행하도록 지시하였음에도 거부할 때

정확한 경기 규칙이 있는데도 춘천 팀은 10분이라는 시간을 주고 벤치 테크니 컬 하나 주고 경기를 진행했다는 점 대구 팀으로는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정말 경기도중 경기를 거부해도 벤치 테크니 컬 하나주고 10분을 기다려 준다면 해당 규칙은 악용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대한장애인농구협회는 엉뚱한 규정으로 잘못된 경기결과를 바로 잡아 주셨으면 합니다.


KakaoTalk_20211123_072342018.jpg

맨위로 가기